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내맞선 웹툰원작 인기 드라마 줄거리 및 결말 전망

by 굿드로그 2022. 4. 5.
728x90
반응형

 

장르 : 로맨틱 코미디 (12부작)

편성 : SBS / 2022.2.28 ~

요일 : 월, 화

시간 : 오후 10:00

원작 : 카카오 웹툰 사내 맞선

스트리밍 : 넷플릭스, 웨이브

원작 웹툰의 인기를 재현한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사내맞선이라는 드라마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이 드라마의 웹툰 원작 드라마입니다.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인기인데요, 이유는 이미 웹툰이라는 컨텐츠로 인기가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고, 스토리라인이라던지 캐릭터가 잡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각색이 수월합니다. 또한 웹툰은 다른 컨텐츠들보다 시각적인 요소가 많이 때문에 브라운관으로 옮기기에 아주 적절한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년 재작년 흥행했던 드라마 중에서 웹툰 원작 드라마가 굉장히 많은데요, '경이로운 소문', '스위트홈', '지금우리학교는' 등등 모두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입니다. 이렇게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의 경우 넥플릭스를 타고 세계 흥행까지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가장 핫한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내맞선 줄거리 및 스토리라인

평범한 직장인으로 근무 중인 신하리는 친구의 부탁으로 인해 독특한 알바를 하게 되는데 그건 바로 대신 맞선보기. 대신에 나쁜 인상을 줘서 거절하거나 맞선을 파토내는 것이 목적 입니다. 원래의 목적대로 맞선에 나갔지만 자꾸 의도와 다르게 흘러가고... 신하리의 맞선남은 회사 사장님인 강태무였고, 회사 사장과 맞선을 보게 됩니다. 사장님은 직원들끼리 사적으로 노는 것을 싫어하고 거짓말을 특히 싫어해서 걸리면 바로 잘리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를 숨기게 됩니다. 계속 대는 거짓말과 사건들이 생겨나면서 둘은 묘하게 얽히게 됩니다. 강태무는 비서를 시켜 진짜 재벌집 딸에 대해 조사하고, 비서가 진짜 재벌집 딸을 데리러 가는데... 여기서 비서와 진짜 재벌집 딸(신하리의 친구인 영서)이 눈이 맞게 됩니다.

 

원작에서는 두 커플이 우여곡절 끝에 잘 연결되는 결말로 마무리 되는데요, 드라마 같은 경우 원작을 토대로 각색을 많이 했다고 하니 실제 줄거리와 결말이 어떨지는 끝까지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줄거리나 흐름은 비슷하게 전개되겠지만 디테일이 조금 다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원작의 줄거리와 드라마를 비교해 가며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겠습니다. 원작은 국내외 누적조회수 4억 5000만을 달성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작이 이정도로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드라마화 되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이었겠네요. 

 

 

원작의 캐릭터를 재현한 차세대 로코스타, 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

사내맞선을 이끌어가고 있는 차세대 로코스타들에 대한 인기와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훈훈한 얼굴과 훤칠한 피지컬을 자랑하는 안효섭은 만화 속에서 툭 튀어나온 남자주인공 얼굴 천재 재벌 3세 CEO 강태무 역할을 맡아서 여심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깔끔하고 반듯하면서 능력있어 보이는 남자 배우들이 인기를 끄는 것 같네요.

 

 

김세정은 본업인 가수보다 연기 쪽에서도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경이로운 소문'에서도 이질감 없는 연기와 힘든 액션씬을 모두 소화하면서 연기 쪽에도 재능이 있음을 증명했었습니다. 사랑스러움을 업그레이드한 김세정은 평범한 직장인 본캐와 치명적 맞선녀 부캐를 가진 신하리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면서 심쿵과 코믹의 모습을 모두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김세정은 어떤 역할을 맡든 호감형인 것 같네요. 

 

 

여기에 사내맞선의 또 다른 로맨스 라인인 김민규, 설인아의 케미가 합세하는데요, 김민규는 안효섭의 비서실장 차성훈 역을, 설인아는 김세정의 절친 재벌가 외동딸 진영서 역을 맡았습니다. 요즘 김민규씨가 연기하는 비서실장 역할에 대한 인기가 급속도로 높아지는 걸 느끼는데요, 오히려 차분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차성훈 역할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제대로 어필되고 있나봅니다. 

 

이렇게 4명의 주연배우를 제외하고도 감초 연기를 해주는 조연배우들 또한 명품 라인업인데요, 이덕화, 김광규, 정영주, 김현숙, 송원석, 최병찬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더해지면서 사내맞선의 인기와 재미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덕화씨는 극 중 손주 안효섭의 결혼을 오매불망 바라는 재벌 회장 할아버지로 분해 근엄함과 반전 귀여움을 보여주셨습니다. 

 

드라마가 곧 결말을 앞두고 있는데요, 원작과 다른 결말로 끝나게 될지 끝까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아직 사내맞선을 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스토리 및 스포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정주행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김빠지는 일이 될 수 있으니까요. 현재 넥플릭스에서도 서비스 되고 있으니까 정주행 하기 아주 편합니다.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 정주행 GOGO~~!!

 

 

 

 

 

 

 

반응형

댓글